[Place] <스타필드 안성>/생각보다 괜찮은 쇼핑테마파크

2020. 10. 26. 10:30Like it

이틀 동안 징그러운 연장에 블로그 개설 이래로 이틀이나, 포스팅을 올리지 못해 분하다. 

그래서 지친 몸을 이끌고 저번주에 다녀온 신세계의 야심작 <스타필드>의 안성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고자 한다. 

 

이번 별마당 (스타필드의 한국어 애칭)은 안성에 오픈이 되면서, 평택/안성/천안 사람들이 모일때로 다 모인 것 같다.

주말에 방문을 해서 그런가 인파가 너무 몰려서 숨쉬기도 어려웠다.

(마스크를 절대 잠깐이라도 벗지 않고, 한 바퀴 돌자마자 도망치듯이 나온 생각이 난다) 

 

충청과 경기남부 사람들이 현시국에도 불구하고, 이렇게까지 모일 수 있던 신세계의 야심작 <스타필드 안성>은 어땠을까

 

<스타필드 안성>
- 오픈일 : 2020년 10월 7일 
- 규모 : B2층 ~ 4층 
- 운영시간 : 10:00~22:00 (내부 메가박스/이마트는 별도 운영시간)
- 특징 
 : 오픈 한지 얼마 안되어서, 넓은 주차장이 있었음에도, 지옥이 따로 없었다. (임시 주차장이 있고, 셔틀 버스도 운영중이다)
 : 입점된 메가박스는 코엑스에 이어 대한민국에 2번째 돌비시네마를 개관했다. (와우)
 : 안성 IC와 아주 가깝다
 : 스타필드 시티 이외에 정식 스타필드는 이번에 4번째 오픈이다.  

주관적인 추천포인트 

- 놀만한 요소는 전부 모였다. 스타필드의 시그니처인 <아쿠아필드>, <스포츠몬스터>는 물론 메가박스 돌비시네마 까지 !

- 펫파크가 있다. 스타필드가 다른 쇼핑몰에 비해 좋은 점은 역시 친반려 동물이라는 점

  (단, 식당가나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불가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 접근하기 좋은 위치. 안성 쪽에 위치해 있어, 남부 지방을 제외하고는 접근하기 쉬운 위치해 있다. (안성 IC 진입 하자마자 보인다) 

-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다. 애들이 좋아할 것 투성이거든. 어린이수영장, 각종 포토존, 체험존이 넘쳐 난다

아이들이 좋아할 포토존/체험존이 넘쳐난다
이마트의 창고형 마트인 이마트 트레이더스도 지하에 위치해 있다. 마트 카트는 1층 위로는 못끌고 나오니 참고하자 
반려동물과 함께 다닐 수 있는 스타필드에서는 꼭 배변 에티켓을 지켜줘야 한다

주관적인 비추천 포인트 

- 명품 브랜드가 없다. 사실 생각 해보니, 하남이외에는 본 적이 없는 것 같으니 참고만 하자

- 인파가 많아도 너무 많다... 천안 평택 안성 사람들은 다 모인것 같은 기분 (오픈하고 시일이 더 지나면 괜찮아 질거라 생각함) 

- 인파와 더불어서, 주차 지옥이 따로 없다. 주차하는데만 50분이나 걸렸다. 임시 주차장을 꼭 활용하길 바람 

- 일렉트로마트가 생각보다 좁게 들어온게 아쉬움 (전자기기 덕후는 웁니다) 

 

굿즈 맛집, 사운드 맛집 돌비시네마가 있는 메가박스도 입점되어 있다
모든 매장의 사람이 이정도는 가득 차 있다 

 

아무래도 서울에서 다소 떨어진 곳에 생긴 곳이다 보니, 나름 핫이슈 인것 같다. 평택 지역 인근에 있는 AK백화점도 꽤나 긴장 해야할 것 같고, 인근에 있는 CGV는 메가박스의 돌비시네마 습격으로 다소 긴장을 많이 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남의 경쟁사에 관심이 많은 편)

 

멀지 않은 곳에, 하루 종일 놀고 먹기 하기 좋은 스타필드가 생긴 것은 환영할만한 일이지만,

시국이 시국이다 보니, 너무 많은 인파가 모여 우려되는 면도 없지 않아 있다. 

 

당장 너무 궁금하지만 않으면 다소 텀을 두고 방문하거나 평일 방문을 권유한다.

(근처에 아쿠아필드랑 스포츠몬스터 생긴 것 만으로도 너무 좋지 말입니다.)

 

 

다음에 인파가 덜 할때 다시 와보는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