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17 어게인> / 내가 젊어지면 말이야!!!

2020. 10. 16. 10:30Watch

[영화] <17 어게인> / 내가 젊어지면 말이야!!!

 


JTBC의 드라마 <18 어게인>을 보면서 오잉, 어디서 보던 내용인데 어디서 봤더라... 하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바로 틀어서 본 그 영화 잭 에프론의 <17 어게인>!
아 원작이 있는 드라마였구나! (드라마 홍보에서도 많이 언급 했는데, 너무 늦게 확인함)
이전에도 봤던 영화이지만, 드라마 덕에 중간에 끊지 않고 몰입해서 처음부터 끝까지 시청하고 바로 글을 작성해본다!

 

가볍게 보기 좋은 헐리우드 영화 찾으세요? 

 

1. 짧은 정보

- 내용 요약 : 이혼의 위기를 맞은 주인공이, 한창 잘나가던 시절 17살로 어려져서, 다시 학교에 돌아가는 스토리
- 장르 : 코미디
- 현재 방영중인 <18 어게인>의 원작이며, 전반적으로 설정이 비슷한 부분이 있지만 미국감성과 한국감성이 달라, 보는 재미는 좀 다른 편
- 2009년 개봉 영화라 잭 에프론의 젊고 잘생긴 비쥬얼이 빛이 나는 영화다. 농구 하는 모습이 아주멋짐!
- 내가 다시 젊어진다면! 으로 시작하지만 가족애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는 편이다.

 

잭 에프론의 리즈시절을 잘 그려준 영화, 그것만으로도 가치 상승

2. 추천 드립니다

- 킬링타임 무비가 편해서 좋은 분
: 영화의 내용 자체는 심플한 편이고, 딱 예상했던 전개이지만 그런 내용에 지루해 하지 않을 분들이기 추천
- 통쾌한 장면을 좋아하는 분 (일명 사이다)
: 여기 나오는 주인공의 설정은 왕년에는 정말 잘 나갔던 캐릭터다 보니, 나이가 어려지니 무엇이든 통쾌하게 해결해준다. 중간 중간 나오는 사이다 장면이 좋다

3. 비추천 드립니다
- 현재 18어게인 드라마를 꾸준히 시청하시는 분
: 원작과 드라마가 요소가 다르지만, 원작을 중간에 먼저 보면 김이 샐수도 있으니 종영 후 관람하는 것을 권장

- 양산형 드라마 장르를 싫어하는 분
: 넷플릭스 양산형 하이틴 드라마와 같이, 뭔가 대략적으로 예감이 되는 내용을 보는게 시간 아깝다 하시는 분들은 비추천. 영화의 소재는 참신하지만, 내용만 보면 글쎄..

 

부부사이입니다. 네. 그렇죠.


4. 마치며
우연치 않게 다시 접한 영화지만, 잭 애프론이 나오는 틴에이지 분위기의 영화는 늘 웃음 짓게 만든다.
다만 이런 영화의 스토리를 볼때마다 드는 생각인데, 과거로 돌아가거나, 내가 젊어진다 한들 나는 운명을 바꿀거라고는 기대하지 않는다.

게임에서도 목숨이 여러개 있는데, 같은 곳에서 계속 실수를 반복하며 게임오버가 되는 마당에 내 인생이라고 같은 부분에서 실수를 또 하지 말라는 법도 없다.
이미 일어난 일은 잘된일이고 :) 앞으로 미래에 대해 생각해보는게 좋지 않을까?

 

대부분 설정은 비슷하지만, 한국 감성 잘 묻어나오게 잘만든 18어게인 


이상입니다.

구독/공감/댓글은 늘 감사합니다